개념
사람들은 온라인인터랙션이 사회적 규칙을 따르기를 기대한다 - UX도 사람과의 경험과 같다
UX는 사람이다! 처음만나는 것과 소개팅하는 것 과 같다
참고) 힙서비2기 연사 "UX라이팅
모든 온라인 인터랙션 그 자체가 사회적 인터랙션임!
예를 들어 어떤 전문가가 나에게 분석을 해 준다고 해 놓고 1초만에 분석해주면 왠지 신뢰가 안 간다. 서비스에서도 마찬가지. 사람들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마치 사람과 인터랙션한다고 생각하는데, 때문에 사람과 인터랙션할 때와 똑같이 예상하고 생각한다. 뭔가를 분석할 때는 시간이 좀 걸려야 제대로 분석될 것이라 응당 생각하는 것.
이처럼 컴퓨터로 할 때는 금방하지만, 의도적으로 사람들이 진행할 때처럼 오래 걸리게 해서 신뢰도롤 더 상승시킬 수 있다.
예시
천명
나한테 맞는 선생님 찾는 중 기능
실제 계산은 엄청 짧다,,,,
근데 화면에서 표현할 때 분석시간을 4에서 6초로 늘리고 나서 전환이 늘었다고 한다 (언젠가 등판하셨던 대표님피셜)